
iOS 17에서 Apple은 Maps 앱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며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번 Maps 앱의 변경 사항은 이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는 약간 다르지만, 한 가지 오래 기다리던 기능이 추가되었다.
가장 주목할 만한 변경 사항 중 하나는 iOS 17에서 지도를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기능은 셀룰러 또는 Wi-Fi 연결이 없는 환경에서 매우 유용하다. 이제 특정 지도 영역을 기기에 저장하여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모든 정보(예: 영업 시간 및 평점)를 보존하며, 오프라인에서도 턴 바이 턴 안내 및 길 안내 기능을 제공한다. 즉, Maps 앱은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제외하고는 연결된 상태일 때와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한다.
Maps 앱에서는 어떤 위치든 검색하거나 핀을 설정한 후 "다운로드" 옵션을 선택하여 오프라인 지도를 가져올 수 있다. 다운로드 버튼을 탭하면 지도를 얼마나 다운로드할지 선택할 수 있는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가 표시된다.
Apple은 사용자가 전체 도시와 주변 지역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이로써 예를 들어 로스앤젤레스와 베이커스필드에서 샌디에고까지의 지역을 모두 포함하는 지도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각 다운로드된 지도의 크기는 선택한 지역과 해당 지역에 포함된 내용에 따라 다르며, 작은 영역 선택의 경우 200MB일 수 있고, 도로와 비즈니스가 많은 큰 지역은 3GB 이상의 크기일 수 있다.
또한, Apple Maps는 이제 전기 자동차 소유자들을 위해 Maps 경로 상에서 실시간 충전소 이용 가능성을 표시한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차량과 호환되는 충전소만 볼 수 있는 기본 충전소를 선택할 수 있다.
앞으로 턴 바이 턴 안내를 받을 때 Maps 앱은 드라이브, 도보, 대중교통 및 기타 옵션에 대한 탭 가능한 아이콘을 표시할 것이다. 또한, 도착 시간과 피할 옵션은 iOS 16과 동일한 드롭다운 메뉴에 여전히 있을 것이다.
또한, 턴 바이 턴 안내 인터페이스에서 새로운 "음성 볼륨" 옵션이 나타나며, 이를 통해 말로 주는 안내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이 옵션에는 "더 조용하게," "보통," "더 크게"와 같은 설정이 있다.
이와 같은 새로운 기능들은 iOS 17에서 Maps 앱이 제공하는 새로운 혁신적인 업데이트 중 하나일 뿐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