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타, 스레드 웹 버전 이번 주 출시 예정

남성현 / 2023-08-28 11:27:41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의 언급으로 스레드 웹 버전 출시가 가까워졌
이미지 출처 : 맥루머스
이미지 출처 : 맥루머스

메타(Meta)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 '스레드(Thread)'의 웹 버전을 향후 며칠 내 출시할 예정이라고22일(현지 시각) 밝혔다. 메타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저커버그와 인스타그램의 CEO 아담 모세리가 이에 대한 언급을 하면서 스레드의 웹 버전 출시가 현실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의 모세리 CEO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스레드 웹 버전이 곧 출시될 것"이며 이미 메타 내에서 시험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직 상황이 조금 어수선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알릴 준비가 되는 대로 알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언명을 보유한 소식통은 "아직 최종 결정은 내려지지 않았지만 이번 주 초에 스레드 웹 버전이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웹 버전 출시가 스레드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레드는 출시 직후 1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유치하며 큰 주목을 받았지만, 이후 이용자 수가 급격히 감소한 만큼 새로운 기능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있었다.

마크 저커버그 CEO는 최근에도 스레드에 추가될 검색 기능과 웹을 통한 이용 기능을 예고하며 사용자들의 관심을 다시 모으고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웹 버전 출시로 스레드는 더 넓은 범위의 이용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되며 더 많은 데이터 수집 능력을 확보할 전망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성현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