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달 아이폰 15의 공식 출시를 앞둔 가운데, 모든 4종 모델에서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포트를 채택할 것으로 널리 예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늘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애플이 9월 12일 화요일에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개최되는 이벤트에서 USB-C 충전 케이스를 갖춘 새로운 AirPods를 발표할 계획임을 보도하였다.
거먼은 "새로운 아이폰 모델에 맞추어 애플은 이번 이벤트에서 USB-C 충전 포트를 탑재한 업데이트된 에어팟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보고서는 업데이트된 에어팟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으므로, 이것이 표준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 중 어떤 모델을 의미하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하지 않다. 그러나 아이폰 15 모델과 통일하기 위해서는 두 모델 모두 언젠가는 USB-C 충전 케이스로 업데이트되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거먼과 다른 소스들은 이번 해 말에 에어팟 프로가 USB-C 충전 케이스로 업데이트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iOS 16.4에서는 새로운 에어팟 및 충전 케이스에 대한 정보가 발견된 바도 있다.
또한, 업데이트된 에어팟의 USB-C 충전 케이스 외에 어떤 새로운 기능이나 변경 사항을 갖출지는 명확하지 않다.
뿐만 아니라 에어팟 프로 맥스, 맥셰이프 배터리 팩, 매직마우스, 매직 키보드, 매직 트랙패드 및 다양한 어댑터 등 애플의 다른 제품 및 액세서리들도 USB-C로의 전환을 향한 전략을 채택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이미 지난 해 Siri 원격 제어 장치를 USB-C 포트로 업데이트한 바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