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국민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 개최

이성호 기자 / 2023-11-03 16:10:50
한국교통안전공단, 12월 3일까지 교통안전 웹툰·블랙박스 영상 공모
한국교통안전공단이 '2023 대국민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
한국교통안전공단이 '2023 대국민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

[CWN 이성호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12월 3일(일)까지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을 위한 ‘2023 대국민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도로, 철도, 항공 등 교통 전 분야에서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공단의 사업을 주제로 한 교통안전 웹툰과, 선행 모습 또는 위험한 모습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교통안전 웹툰(당신의 만화를 응원합니다!) 분야는 공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자동차·도로·철도·항공 등 다양한 교통안전 사업을 주제로 참여 가능하다.

블랙박스 영상(Good & Bad 드라이버) 분야는 양보, 친절, 도움 등 선행 모습을 실천하고 있는 상황이 담긴 영상과, 교통사고, 신호위반 등 위험한 상황이 담긴 영상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공모 기간은 11월 3일(금)부터 12월 3일(일)까지이며, 제출된 공모작은 전문가 심사 등을 걸쳐 12월 중에 최종 12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공단 홍보 채널에 게시 및 활용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작품규격 등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023 대국민 교통안전 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국민이 직접 교통안전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여 교통 전 분야에서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하게 됐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