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동국대학교의료원과 '생명의학 중심 도시' 맞손

손태한 인턴 / 2023-12-22 23:36:20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MOU 체결
고양시, 동국대학교의료원과 손잡고 생명의학 중심 도시로. 사진=고양특례시
고양시, 동국대학교의료원과 손잡고 생명의학 중심 도시로. 사진=고양특례시

[CWN 손태한 인턴기자] 고양특례시는 생명의학 중심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동국대학교의료원과 손을 잡았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1일 동국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의료원장 채석래)과 일산테크노밸리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및 첨단바이오의료 연구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일산테크노밸리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동국대의료원과의 협력을 강화한다.

첨단재생의료연구 및 융합생명과학 분야 국내외 기업과 연구기관 유치, 첨단바이오의료산업 생태계 구축 등 관련 산업 인프라 확충에 협력할 방침이다.

채석래 동국대학교의료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의 지정의 중요성과 동국대학교의료원의 역할"을 강조하며 “바이오 인재의 요람인 고양바이오메디캠퍼스가 바이오 특화단지 및 고양시 정밀의료 복합 단지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환 시장은 “2024년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고양시가 국내외 우수 기업의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바이오의료산업 중심 도시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고양시는 일산테크노밸리를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 받기 위해 바이오 관련 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주요 병원과 공동 대응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CWN 손태한 인턴기자

sonth@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태한 인턴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