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인바디 측정 개선 이벤트 진행

이성호 기자 / 2024-01-30 12:14:27
“인바디 측정으로 새해 건강관리 중간점검 어떠세요?”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인바디 측정으로 새해 건겅과리 중간점검 어떠세요. 사진=고양시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인바디 측정으로 새해 건겅과리 중간점검 어떠세요. 사진=고양시

[CWN 이성호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인바디 측정 전후 개선 이벤트 ‘부탁이야! 제발 운동하자! 놀면 뭐하니?’를 2월 1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부탁이야! 제발 운동하자! 놀면 뭐하니?’는 체성분 측정 4주 후 재측정을 통하여 전후 인바디 점수 변화를 확인하는 이벤트다.

개별 운동 후 인바디 점수가 처음에 비해 상승한 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가 주어질 예정이다.

보건소에서는 인바디 측정과 더불어 검사 결과에 따라 운동처방사의 개별 맞춤형 운동 상담을 진행한다.

운동 실천 가이드 및 올바른 걷기 자세 홍보물을 제공하여 참여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운동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건강생활클리닉 인바디 측정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 중 대상자에 한하여 4주 주기로 재측정을 할 수 있고, 평소에는 3개월 이후 재측정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인바디 측정 이벤트를 통해 2024년 새해 건강관리 결심을 중간 점검 해보고 느슨해졌던 마음가짐을 다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순측정을 위한 예약 및 이벤트 참여와 관련된 사항은 건강생활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3년도 인바디 측정서비스는 한해 약 3,000여명이 넘는 일산동구 주민이 이용했으며, 체지방, 골격근량 변화를 확인하려는 주민들의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