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합산해 산출한 지표이다.

홍콩반점은 3,570포인트로 전주보다 11,447포인트 하락해 2위를 차지했다.
짬뽕지존은 2,539포인트로 전주보다 137포인트 하락해 3위를 차지했다.
또 4위 이비가짬뽕은 1,824포인트, 5위 춘리마라탕은 1,488포인트, 6위 탕화쿵푸마라탕은 1,325포인트, 7위 이가네양꼬치는 997포인트, 8위 일일향은 939포인트, 9위 소림마라는 915포인트, 10위 짬뽕관은 912포인트이다.
이어 11위 도야짬뽕, 12위 마라공방, 13위 중경식객, 14위 라홍방마라탕, 15위 홍짜장, 16위 라화쿵부, 17위 차알, 18위 피슈마라홍탕, 19위 라쿵푸마라탕, 20위 오한수우육면가가 차지했다.
순위 | 키워드 | 2월 4주차 | 2월 3주차 | 증감 | 비율 |
---|---|---|---|---|---|
1 | 보배반점 | 3,606 | 3,441 | 165 | 4.8% |
2 | 홍콩반점 | 3,570 | 15,017 | -11,447 | -76.2% |
3 | 짬뽕지존 | 2,539 | 2,676 | -137 | -5.1% |
4 | 이비가짬뽕 | 1,824 | 1,807 | 17 | 0.9% |
5 | 춘리마라탕 | 1,488 | 1,452 | 36 | 2.5% |
6 | 탕화쿵푸마라탕 | 1,325 | 1,262 | 63 | 5.0% |
7 | 이가네양꼬치 | 997 | 1,018 | -21 | -2.1% |
8 | 일일향 | 939 | 1,020 | -81 | -7.9% |
9 | 소림마라 | 915 | 955 | -40 | -4.2% |
10 | 짬뽕관 | 912 | 892 | 20 | 2.2% |
[출처: 랭키파이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보배반점은 남성 45%, 여성 55%, 2위 홍콩반점은 남성 40%, 여성 60%, 3위 짬뽕지존은 남성 48%, 여성 52%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남성 | 여성 |
---|---|---|---|---|
1 | 보배반점 | 3,606 | 45% | 55% |
2 | 홍콩반점 | 3,570 | 40% | 60% |
3 | 짬뽕지존 | 2,539 | 48% | 52% |
4 | 이비가짬뽕 | 1,824 | 45% | 55% |
5 | 춘리마라탕 | 1,488 | 19% | 81% |
6 | 탕화쿵푸마라탕 | 1,325 | 20% | 80% |
7 | 이가네양꼬치 | 997 | 41% | 59% |
8 | 일일향 | 939 | 42% | 58% |
9 | 소림마라 | 915 | 30% | 70% |
10 | 짬뽕관 | 912 | 48% | 52% |
[출처: 랭키파이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보배반점이 10대 8%, 20대 22%, 30대 25%, 40대 31%, 50대 13%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
1 | 보배반점 | 3,606 | 8% | 22% | 25% | 31% | 13% |
2 | 홍콩반점 | 3,570 | 14% | 26% | 23% | 25% | 12% |
3 | 짬뽕지존 | 2,539 | 6% | 26% | 30% | 27% | 11% |
4 | 이비가짬뽕 | 1,824 | 5% | 18% | 27% | 32% | 17% |
5 | 춘리마라탕 | 1,488 | 35% | 28% | 15% | 18% | 4% |
6 | 탕화쿵푸마라탕 | 1,325 | 21% | 26% | 20% | 27% | 6% |
7 | 이가네양꼬치 | 997 | 1% | 33% | 37% | 20% | 9% |
8 | 일일향 | 939 | 1% | 15% | 29% | 31% | 24% |
9 | 소림마라 | 915 | 23% | 39% | 21% | 13% | 4% |
10 | 짬뽕관 | 912 | 8% | 27% | 29% | 26% | 11% |
[출처: 랭키파이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트렌드 지수 1위부터 3위까지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보배반점 메뉴, 보배반점 본점, 보배반점 대치점 한티역맛집, 보배반점 구의, 보배반점 야탑, 홍콩반점 3900, 홍콩반점 메뉴, 홍콩반점 할인, 홍콩반점 가격, 홍콩반점 짜장면, 짬뽕지존 메뉴, 짬뽕지존 본점, 짬뽕지존 오산, 짬뽕지존 광주, 짬뽕지존 천안 등이 주목받는 연관 검색어로 나타났다.
CWN 김해남 기자
newstdi9@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