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씨씨에스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2분 현재 16.21% 오른 38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전날 초전도체 관련주가 일제히 폭락했으나 이날은 장 초반 엇갈린 흐름을 보이고 있다.
현재 신성델타테크는 1.71% 오른 10만6900원에 거래 중이고 덕성(0.48%)도 소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고 아센디오는 24.35%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파워로직스(-2.48)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앞서 김현탁 미국 윌리엄앤드메리대 연구교수는 지난 4일(현지시간)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열린 미국물리학회 학술대회에서 'PCPOSOS' 실험 결과를 발표했는데 PCPOSOS라는 물질이 제로 저항, 마이스너 효과(초전도체가 외부 자기장에 반발하는 현상), 자석 위에서의 부분 부상 등 초전도체 특성을 나타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작년 LK-99 발표에 비해 크게 진전된 내용은 나오지 않았다는 평이 많았다.
특히 LK-99 개발진이 학회 발표를 택하면서 상온 상압 초전도체 샘플을 현장에서 공개하는 것 아니냐는 기대가 나왔으나 영상 공개만을 택하면서 실망의 목소리가 들렸다.
씨씨에스는 방송법에 의거해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종합유선방송사업을 하는 것에 대한 승인을 득한 방송사업자다.
충북 충주시, 제천시, 음성군, 괴산군, 단양군, 진천군, 증평군으로 동 지역내 가입자에게 자가 전송망을 통해 케이블 TV 서비스를 제공한다.
종합유선방송사업 부문 이외에도 각종 지역행사 유치, 국내 및 해외 테마여행사업, 프로그램 컨텐츠 유통 등 신규 사업을 진행해 사업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