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오픈 20주년 특별 기념 웹툰 공개

신현준 기자

kyu0406@naver.com | 2025-11-24 15:21:44

조석·범배 등 유명 작가 참여…<20주년 명작 극장> 선봬
▲네이버웹툰이 오픈 20주년을 맞아 명작을 재해석한 작품을 팬들에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뉴시스

네이버웹툰이 오픈 20주년을 맞아 명작을 재해석한 작품을 팬들에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첫번째 순서로 특별 기념 웹툰 <20주년 명작 극장>을 공개했다. 이번 기념 웹툰에는 <마음의소리> 조석 작가와 <기자매> 범배 작가가 참여해 네이버웹툰을 빛낸 작품들을 되짚어본다.

이번 기념 웹툰은 11월 23일(일) 밤에 업로드된 범배 작가의 작품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화요일·금요일·일요일 한 편씩 총 22화 분량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범배 작가는 네이버웹툰 20주년 파티의 초대장 주소가 잘못 적혀 있어 다양한 인기작 속 주인공들이 ‘기자매’의 집에 찾아오며 생기는 에피소드를 써내려갈 예정이다. 또한 에피소드별 범배 작가가 직접 그린 20주년 기념 축전과 각 작품에 대한 감상이 함께 공개된다.

또한 조석 작가는 네이버웹툰의 대표작들을 재해석했다. 각 작품의 상징적인 장면들을 작가 특유의 유머러스한 화풍에 위트가 더해 새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그의 작품에서는 대표작인 마음의소리를 비롯해 노블레스·치즈인더트랩·연애혁명·패션왕 등등 네이버웹툰 인기작의 명장면과 인물들이 등장한다. 

채유기 네이버웹툰 한국 서비스 부사장은 “지난 20년간 네이버웹툰을 빛내준 수많은 작품과 작가들, 그리고 웹툰을 사랑해주신 독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작품이 모두에게 지난 시간을 돌아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