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의원 일동, '평생학습도시 조성' 결의

정수희 기자 / 2024-09-03 13:57:52
구민 누구나 차별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키로
▲ 고선재 의장(왼쪽에서 아홉 번째)을 비롯한 서초구의회 의원들. 사진=정수희 기자

[CWN 정수희 기자] 서울 서초구의회 의원 전원이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평생학습도시 조성 사업에 따른 제반 사항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의회는 3일 제33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서초구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결의안'을 상정,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오지환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결의안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급변하는 인구 구조와 초고령화 사회에 적극 대응하고 구민의 맞춤형 평생학습을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고자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 구축과 안정적 사업 추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다.

이에 고선재 의장을 비롯한 서초구의회 의원들은 △서초구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차별 없이 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 △서초구의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예산과 가용자원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 △서초구의 평생학습 기반 조성 및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평생교육 진흥 사업을 적극 지원할 것을 다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