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버네 소비뇽·샤도네이·레드 블렌드 등 대표 3종 포함 9종 출시
국내 와인 유통업계 최초 상장사인 나라셀라(회장 마승철)가 미국 프리미엄 테이블 와인 판매 1위 브랜드 ‘조쉬 셀라(Josh Cellars)’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조쉬 셀라는 2007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조셉 카(Joseph Carr)가 평생 가족을 위해 헌신한 아버지 조쉬(Josh)를 기리기 위해 선보인 브랜드로, 성실함·겸손·가족애를 가치로 성장해왔다. 부드럽고 풍부한 과일향, 친화적인 스타일, 높은 가성비를 앞세워 데일리 프리미엄 와인으로 자리 잡았으며, 미국 11~15달러 테이블 와인 시장 판매 1위를 비롯해 카버네 소비뇽 오프라인 판매 1위, 샤도네이 판매 2위 등 다양한 부문에서 성과를 냈다. 2021년에는 와인인수지애스트(Wine Enthusiast) 선정 ‘올해의 미국 와이너리’에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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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제공=나라셀라 |
대표 제품 조쉬 셀라 카버네 소비뇽은 브랜드의 시작점이 된 상징적 와인이다. 다크 프루트, 시나몬, 정향, 오크가 어우러진 아로마와 블랙체리·블랙베리의 농축된 풍미, 바닐라·토스티 오크 뉘앙스가 부드러운 타닌과 긴 여운을 선사한다. 풀바디 스타일로 양념이 잘 밴 스테이크나 향신료를 곁들인 로스트 요리와 조화가 뛰어나다.
조쉬 셀라 샤도네이는 열대 과일과 시트러스 향에 은은한 오크 캐릭터가 더해져 상큼함·달콤함·부드러움이 균형 있게 어우러진다. 잘 익은 복숭아, 레몬 오일, 크림 브륄레 등 다양한 뉘앙스가 이어지며, 버터와 허브 기반 요리, 구운 생선, 로스트 치킨과도 잘 어울린다.
레거시 레드 블렌드는 블루베리와 자두 향에 후추와 바닐라가 더해진 깊은 아로마가 특징이다. 구운 자두와 다크 체리의 풍미를 중심으로 아몬드, 토스트한 시더우드, 헤이즐넛 향이 조화를 이루며 부드러운 타닌과 긴 여운으로 마무리된다. 풍미가 강한 바비큐, 향신료 요리, 그릴 립과의 페어링에 적합하다.
국내에 선보이는 조쉬 셀라 라인업은 대표 3종을 포함해 총 9종으로 구성되며, 나라셀라 직영매장(나라셀라 리저브, 와인픽스)과 현대·신세계·롯데·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나라셀라 관계자는 조쉬 셀라가 진정성 있는 브랜드 스토리와 높은 품질,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친화적 스타일을 갖춘 브랜드라며, 미국 시장에서 검증된 다양한 라인업을 국내에 소개하게 된 점에 대해 기대감을 밝혔다. 이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프리미엄 와인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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