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식 트렌드 반영한 ‘이장우 레시피 간편식’ 세븐일레븐 상륙

신현수 기자 / 2025-12-10 14:00:00
대파 닭구이·치폴레 소스 결합한 퓨전 한식 선보여
웜볼부터 김밥·파스타까지 이장우 레시피 5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먹잘알’ 배우 이장우와 협업해 글로벌 미식 트렌드 ‘스와이시(Sweet+Spicy)’를 겨냥한 ‘이장우 레시피 간편식’ 5종을 선보인다.

▲ 자료제공=세븐일레븐

최근 미식 트렌드는 달콤함과 매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스와이시가 주목받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기존 한식 간편식에서 확장해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K-치폴레 콘셉트의 퓨전 한식을 기획했으며,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웜볼 형태를 간편식에 적용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이장우와 협업해 우불식당 메뉴의 상품화, 맛능가루 활용 간편식, 맵부심 간편식 등 다양한 푸드 콘셉트를 선보여왔다.

이번 신제품은 이장우가 해외에서 운영 중인 한식 웜볼 매장의 베스트 메뉴를 모티브로 개발했다. 메인 재료는 대파 닭구이를 사용했으며, 할라피뇨를 훈연해 만든 치폴레 소스의 스모키한 풍미와 불닭 소스의 한국적 매운맛을 더해 달콤하고 매콤한 스와이시 스타일을 강화했다. 출시 전까지 세븐일레븐은 이장우와 수십 차례 미팅을 거쳐 메뉴 선정, 레시피 개발, 용기 디자인 등 전 과정에서 그의 요리 철학과 글로벌 감각을 반영했다.

대표 제품 ‘치폴레대파닭구이웜볼’은 간장 대파 닭구이와 불닭 치폴레 소스가 핵심 구성으로, 따뜻하게 즐기는 웜볼 형태에 양파 후레이크를 더해 단맛과 고소함을 살렸다. 여기에 마카로니 콘샐러드, 채소 샐러드, 단호박 무스를 담아 영양 균형도 고려했다.

▲ 자료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오는 11일 ‘치폴레치킨김밥’과 ‘치폴레치킨삼각김밥’을 출시한다. 치폴레치킨김밥은 매콤한 불닭 치폴레 소스에 버무린 닭가슴살을 메인으로 대파 간장구이를 더했으며, 치폴레치킨삼각김밥은 치폴레 소스로 맛을 낸 야채볶음밥에 오븐 구운 치폴레 치킨을 토핑했다. 이어 17일에는 ‘치폴레대파닭파스타’와 ‘제육치즈독’이 추가로 출시된다. 치폴레대파닭파스타는 대파 닭구이와 매콤 치폴레 소스를 팬네 파스타와 모짜렐라치즈와 함께 구성했으며, 제육치즈독은 불향의 제육볶음에 양파·모짜렐라치즈·마요네즈를 더한 퓨전 메뉴다.

출시 기념 행사도 진행된다. 이달 말까지 이장우 레시피 간편식 5종 구매 시 ‘칠성사이다제로(캔)’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5일까지 ‘맛제일3900스팸&비엔나도시락’ 구매 시 ‘K리그슛!더비라면’을 증정하고, 15일부터 월말까지 삼각김밥 3종 구매 시 세븐셀렉트 산리오아이스티 2종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12월 한 달간 도시락 4종은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20% 할인을 적용한다.

세븐일레븐 유은미 푸드팀 MD는 배우 이장우가 단순 모델을 넘어 글로벌 요리 인사이트를 더하며 적극 참여한 프로젝트라며, 글로벌 스와이시 트렌드와 그의 레시피가 결합된 이번 퓨전 한식을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수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