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구축…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새출시

신현준 기자 / 2026-02-19 16:04:21
▲하나은행은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구축사업인 '프로젝트 FIRST(퍼스트)'를 완료하고 1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뉴시스

하나은행은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구축사업인 '프로젝트 FIRST(퍼스트)'를 완료하고 1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퍼스트는 모바일·기업뱅킹·상품·마케팅 등 업무시스템 전반을 아우르는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개선 사업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채널과 업무 시스템 전반을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이날 새롭게 출시했다. 새 하나원큐는 통합 자산관리 중심의 화면 구조를 적용하고, 주요 금융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였다.

'기업뱅킹 채널'도 오는 20일 야간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업 고객 맞춤형 화면 구성과 편리한 내부 결재 서비스를 도입하고, 강화된 내부통제 기능을 적용했다.

상품처리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상품개발·운영체계도 정비했다. 고객 특성과 거래 이력을 반영한 상품 추천 기능을 구현하고, 상품 가입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전략사업부 관계자는 "프로젝트 퍼스트 구축 완료를 통해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빠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손님들께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현준 기자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