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실적 발표, 이 4가지 사실에 주목하라

고다솔 / 2021-07-28 18:07:06

해외 온라인 테크 매체 더넥스트웹이 애플의 2021년도 2분기 실적 발표 소식을 보도하며, 애플의 발표가 4가지 중요한 사실을 시사한다고 전했다. 매체가 주목한 애플의 실적 발표에서 주목해야 할 사항 4가지는 아래와 같다.

▲ 2021년 2분기, 애플 역사상 최고 실적 기록
애플의 올해 2분기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상승한 816억 달러를, 당기 순이익 217억 달러를 기록했다. 올해가 애플의 역사상 매년 2분기 중, 가장 우수한 실적을 거둔 해이다.

▲ 아이폰12 라인업, 글로벌 시장에서 대성공
애플은 구체적인 판매량을 밝히지 않았으나 전년 동기 대비 아이폰12 라인업 판매 실적이 50% 성장했다고 밝혔다. 전체 매출액은 396억 달러로, 매우 훌륭한 실적을 기록했다.

▲ 칩 공급난, 소문이 아닌 현실
지난 4월, 애플 CFO 루카 매츠리(Luca Maestri)는 글로벌 칩 부족 사태 떄문에 애플의 판매 실적이 40억 달러 가량 손실을 기록할 위험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또, 칩 공급 문제 때문에 아이패드와 맥 생산에 차질을 빚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애플의 주가가 2% 하락하기도 했다.

한편, 애플이 앞서 경고한 칩 공급난은 최근 인텔도 경고한 문제이며, 많은 기업이 꾸준한 성장률을 기록하는 데 걸림돌로 작용할 전망이다.

▲ 갈수록 탄탄해지는 애플 서비스 비즈니스
애플은 2019년부터 서비스를 강화하기 시작했다. 이번 분기 애플의 서비스 비즈니스 실적은 지난 분기 대비 33% 성장한 179억 달러를 기록했다. 매츠리는 7억 명이 넘는 사용자가 애플 뮤직과 아이클라우드, 애플 아케이드, 애플 TV+ 등 애플 서비스에 비용을 결제하기 시작한 덕분이라고 언급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