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2분기 매출은 4617억원, 영업이익은 238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아시아경제가 전했다. 이는 매출은 전년대비 14% 증가, 영업익은 10% 감소한 수치다.
NHN의 게임 사업은 다소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지만 결제·광고, 커머스, 기술 부문 등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게임 매출은 869억원으로 전년 대비 17.6% 감소했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코로나19에 따른 오프라인 이벤트 부재가 원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결제·광고 사업은 전년 대비 25.1% 성장해 1962억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NHN한국사이버결제 결제대행(PG) 매출 확대와 광고 사업이 호실적을 견인했다. NHN페이코의 페이코오더 주문 금액은 전년 대비 3배 늘었고, 모바일 식권도 65% 성장하는 등 효자 노릇을 했다.
커머스 매출은 796억원으로 전년 대비 19.2% 증가해 분기 최대 기록이다. NHN커머스의 PG, 솔루션 매출 증가와 미국 소매시장 활성화로 NHN글로벌 매출이 늘었다.
기술 부문의 경우 NHN클라우드(Cloud)사업이 확대되면서 크게 성장했다. 기술 매출은 600억원으로 전년 대비 51.3% 늘었다. 분기 최대 매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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