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이 내년 일본과 대만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나선다고 조선비즈가 보도했다. 전 세계 이용자 2억명에 달하는 메신저 라인(LINE)과 협업해 현지 구독자들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양지을 티빙 공동대표는 18일 독립법인 출범 1주년을 맞아 온라인 개최한 ‘티빙 커넥트 2021′에서 “라인을 포함한 글로벌 메이저 회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내년 일본과 대만, 2023년 미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라며 “주요 국가에 D2C(기업-소비자 직거래) 서비스를 출시하고 운영함으로써 (모회사인) CJ ENM의 콘텐츠와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로컬(현지) 콘텐츠를 수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