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플 생태계에 비디오 게임 서비스 제공 어려워"...앱스토어 정책 탓

고다솔 / 2021-11-08 15:14:33

애플 소식에 정통한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Mark Gurman) 기자가 자체 발행 뉴스레터 파워온(PowerOn)을 통해 넷플릭스가 애플 사용자에게도 비디오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바라지만, 쉽지 않다는 소식을 전했다. 최근,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게임 플랫폼을 제공한 넷플릭스는 다양한 사용자층을 아우르는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지만, 애플 앱스토어가 서드파티의 올인원 게이밍 서비스 앱을 허용하지 않는 탓에 iOS 버전 서비스 제공에 차질을 빚고 있는 것으로 관측됐다.

거먼 기자는 "앱스토어의 서드파티 서비스 제공 관련 정책 때문에 이미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Xbox Cloud Gaming)과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Nvidia GeForce Now), 구글 스태디아(Google Stadia)도 iOS 버전 서비스를 출시할 수 없었다"라며, "넷플릭스도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 반면, 이미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는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