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가 챗봇 구독 서비스 '아보카(aboca)'를 정식 출시했다. 인포뱅크의 자체 개발 챗봇인 아보카는 사용 기업에 적합한 챗봇을 구축하는 형태가 아니라 사전 제작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다. 복잡한 절차나 큰 비용을 투자하지 않아도 구독 서비스를 통해 즉시 챗봇을 업무에 투입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아보카의 종류는 AS 접수와 서비스 평가, FAQ 등이다. 모두 운영자와 상담사의 반복 업무를 줄이면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한편, 인포뱅크 비대면사업팀은 그동안 현대해상과 미래에셋생명, CU편의점 고객센터, 바이탈뷰티 등의 챗봇 서비스 설계 및 구축에 특화된 능력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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