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서리, 농업 데이터 플랫폼 ‘샵블리’ 리브랜딩...AI·블록체인 활용

고다솔 / 2021-12-13 16:19:24
출처: 샵블리
출처: 샵블리

이지팜 블로서리(Blocery)의 농산물 산지직송 쇼핑몰 마켓블리(MarketBly)가 '샵블리(SHOPBLY)'로 리브랜딩했다. 샵블리는 이력 추적 등 신뢰 기반 계약 재배와 SNS가 결합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한다.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로 생산자가 중심이 돼, 자동화된 생산 일지와 판매 기록, 재고, 경영 관리 등을 지원한다. 또한, VR 기반 이력 추적과 AR 기술 적용 등 메타버스 기술도 접목해, 농산물 쇼핑 서비스와 구매내역 NFT화, 거래를 지원한다.

소비자는 농산물 사전 구매 할인 혜택과 함께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에 걸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3D AR로 실제 상품을 확인하면서 제품 크기를 비교하고, 작물 재배 단계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샵블리의 누적 회원수는 10만 명을 넘어섰으며, 역대 최고 거래가를 갱신하고 있다. 현재까지 블록체인 기술 기반 데이터가 누적 50만 건을 넘어선 가운데, AI와 블록체인,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농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자 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