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대표 IT 인재 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차세대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데브옵스 부트캠프'를 정식 출범하고, 1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데브옵스 부스캠프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조직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방법론인 ‘데브옵스(DevOps)’ 직군의 전문성을 배양할 수 있도록 설계된 IT 교육 코스다.
1기 참가자 정원은 40명이다. 신청 조건은 '내일배움카드 소지자'와 '부산, 울산, 경남 거주자'이다. 직업훈련포털 ‘HRD-NET’ 및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의 수강신청 절차를 따라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마감일은 2022년 1월 18일이다. 1월 20일, 이메일로 합격 여부를 안내받게 되며, 프로그램 참가자는 교육비 전액 지원받는다.
교육 기간은 2월 7일~6월 14일까지이며, 클라우드 컴퓨팅과 아키텍처, AWS 인프라 설계, 네트워크 기초 등 이론 교육과 함께 AWS 배포, 마이크로서비스 구축, 팀별 전문가 매칭 협업 프로젝트 등 클라우드 운영 전반에 관한 실습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서 폭넓은 지식과 실무 경험을 접할 수 있다.
정규 학습시간만 주 40시간 이상 확보해야 하는 집중도 높은 과정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직무 역량을 향상하면서 전문 직종 종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부트캠프의 목표는 1~2년 경력의 주니어 데브옵스 엔지니어와 같은 수준의 전문성을 기르는 것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