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디지털 자산 오입금 선제적 구제 실시

고다솔 / 2021-12-17 13:49:59

인기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복구 지원 불가 유형에 해당하는 일부 디지털 자산 오입금 건을 구제한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투자자 보호를 위해 오입금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을 펼쳐오면서 실제 오입금 사례 복구 성공률을 높여왔다. 2017년 10월 출범 이후 전체 복구 요청 사례 중 93.2%인 20,539건(2021년 6월 기준)에 대한 오입금 복구에 성공했다.

디지털 자산은 블록체인 기술 특성상 기술적 복구 불가능 혹은 보안 상의 문제로 복구 지원이 어려울 수도 있다. 그러나 업비트는 기존 복구 지원 불가능 오입금 사례 구제 방인을 꾸준히 연구해왔다. 그 결과 일부 사례의 복구 가능성을 발견해, 복구 지원에 나선다.

이번 복구 지원 대상에 포함된 오입금 사례는 최종 복구 완료까지 최소 수 개월이 소요되나 업비트는 신속 구제를 위해 12월 24일 24시까지 구제 신청 완료 건에 한해 업비트 자체 자산으로 오입금 금액에 해당하는 비트코인(BTC)을 선지급한다.

한편, 업비트는 12월 10일, 폴리곤(Polygon, MATIC) 메인넷을 통해 오입금한 가상자산을 전액 구제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