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애널리스트 "폴더블 아이폰 일부 모델, 현재 개발 중" 주장

고다솔 / 2022-01-09 16:26:33
출처: Dylan 트위터
출처: Dylan 트위터

1월 8일(현지 시각), 영국 온라인 테크 매체 테크레이더가 애플 애널리스트 Dylan이 전날 게재한 트윗을 인용, 애플의 폴더블폰 모델 제작 착수 가능성을 보도했다. Dylan은 현재 애플이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다양한 시제품을 테스트 중이라며, "일각에서 폴더블폰이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하고 소외될 것을 우려한다. 이 때문에 애플은 폴더블폰 시장 동향을 신중하게 관측하면서 다른 경쟁사가 범한 실수보다 더 우수한 결과물을 선보이려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다른 제조사가 베타 버전 폴더블폰 제품을 반복하여 제작하지만, 애플은 현재 아이폰의 폼팩터보다 저하된 디자인을 생산하지 않도록 철저히 확인하고자 한다. 애플은 폴더블폰 기술 진화 과정을 장기적으로 보는 데 관심을 두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매체는 애플이 그동안 듀얼 렌즈 카메라, 지문 인식 센서, 5G 등 각종 스마트폰 신기술 채택에 앞서 다른 기업보다 느렸던 점을 고려하면, Dylan이 주장한 바와 같이 폴더블폰 시장 상황을 관망하는 것이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분석했다. 이어, 애플의 폴더블폰 출시 시점이 늦다는 점에서 아이폰에 충실한 소비자가 불만을 가질 수도 있으나 반대로 폴더블폰 기술의 준비 상황과 처음부터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내놓을 것을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