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레인 중앙은행, JP모건 블록체인·암호화폐 기관과 디지털 결제 테스트 완료

고다솔 / 2022-01-10 21:06:09

1월 10일(현지 시각),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바레인 중앙은행(CBB)이 JP모건의 블록체인·암호화폐 사업부 오닉스(Onyx)와 디지털 결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보도했다. 이번 테스트에는 마나마 소재 국제 은행인 뱅크ABC(Bank ABC)와 바레인 국립 알루미늄 제련 기업인 알루미늄 바레인(Aluminium Bahrain)도 함께 했다. 테스트는 뱅크 ABC가 JP모건의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및 스테이블코인 'JPM 코인(JPM Coin)'을 이용해 알루미늄 바레인에 비용 결제를 진행하도록 했다. 바레인 중앙은행은 테스트 과정을 총괄했다.

라시드 알 마라즈(Rasheed Al Maraj) 바레인 중앙은행장은 이번 테스트가 기존 해외 결제 업계 비효율성 해소라는 측면에서 바레인 정부에 중요한 의미를 지녔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돼 기쁘다. 이번 테스트는 급부상하는 선도 기술을 활용한 바레인 금융 부문의 모든 이해 관계자의 서비스 능력 향상이라는 비전과 전략에 부합한다"라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