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디지털 혁신 대전환 정책 1호 발표 행사서 ‘휴먼캐피탈’ 성과·비전 발표

고다솔 / 2022-01-11 17:51:41

1월 11일,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디지털 혁신 대전환 정책 1호 발표 - 나라의 크기는 디지털의 크기입니다> 행사에 참석, ‘사람에 투자하는 휴면 캐피탈’과 ‘디지털 휴머니스트와의 대화’ 세션을 담당했다.

연사로 나선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코드스테이츠가 지닌 사람의 잠재력에 투자하는 ‘휴먼캐피탈’ 비전을 설명했다. 코드스테이츠는 별도 비용 부담 없이 교육을 먼저 이수하고, 취업 후 연봉의 일정 비율을 교육비로 후 지불하는 소득공유(ISA) 모델을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코드스테이츠의 ISA 모델이 경제적, 사회적 배경에 상관없이 누구나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국내 IT 인력 공급 선순환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을 설명해 정재계 인사 및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온라인 인터렉티브 학습 환경 구축 기반 IT 교육 기회 확대와 함께 연간 3,000여 명의 인재 양성에 나서는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부트캠프를 운영하게 된 점, 교육 수료 인원의 81%가 6개월 이내에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클라우드, 핀테크 등 다양한 디지털 분야로 취업에 성공한 점과 수강생 85% 이상이 테크 분야 비정공자라는 점, 디지털 인재 육성에 큰 힘을 보태온 점도 핵심 성과로 주목받았다.

이어, 김인기 대표는 300여 개에 달하는 기업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채용 파트너십 구축하고, 실무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졸업생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등 인재양성에 주력해 온 코드스테이츠는 현재 운영중인 커리어 컨설팅 서비스를 보다 고도화해 앞으로도 국내 디지털 인력 공급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행사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함께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윤종민 상무, 컴투스 송재준 대표, 이루다플래닛 김형식 대표, 엘리스 김재원 대표, 팀스파르타 황순영 이사, 소프트웨어단체협의회 김동철 부회장 등 유수 기업 및 협회 관계자가 참석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