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스포스, 2021년 연말 쇼핑 보고서 공개...글로벌 디지털 매출 1조 달러 돌파

고다솔 / 2022-01-13 18:08:27

1월 12일(현지 시각), 세일스포스(Salesforce)가 2021년 연말 쇼핑 현황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지난해 사이버 위크 시즌 판매 실적은 큰 변동이 없었으나 11월 초부터 12월말까지 유통 업계는 최고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연말 시즌 전 세계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지출 금액은 1조 1,400억 달러로, 1조 1,000억 달러를 기록한 전년도 대비 증가했다. 또한, 지난해 미국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지출액은 2,570억 달러로, 마찬가지로 2,360억 달러를 기록한 전년도 대비 소폭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세일스포스 유통 부문 총괄 관리자 겸 부사장인 롭 가프(Rob Garf)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공급망 운송 문제, 재고 부족, 할인률 감소 등 여러 문제가 있었으나 많은 소비자가 연말 시즌에 온라인 쇼핑으로 눈을 돌린 덕분에 온라인 쇼핑 매출이 증가했다. 이에, 유통 업계는 소셜과 게이밍, 메시지, 메타버스 등을 활용한다면, 소비자와의 접촉 기회를 얻어 매출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물리적 매장을 재구성하여 디지털 경험을 끊임없이 지지하기 위한 노력도 최대화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