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전국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투자자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2월 27일부터 1월 3일까지 리서치 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과 함께 최근 3개월 이내 가상자산 투자 경험이 있거나 향후 3개월 이내 가상자산 투자 의향이 있는 2059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코인원 브랜드의 기능적 이미지로는 ▲보안시스템이 잘 갖춰진(15.2%) ▲금융사고가 발생하지 않는(13.9%) 항목이 높게 나타났다. 올해로 설립 8주년을 맞는 코인원은 설립 이래 단 한 건의 해킹사고도 발생하지 않아 보안 측면에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평가된다. 세 번째로 응답률이 높은 항목은 ▲고객 응대가 신속한/친절한(12.8%) 이다. 이는 지난해 신규 회원이 급증하면서 오프라인 고객 센터를 재개함과 동시에 24시간 채팅 상담, 전화상담을 오픈하며 고객센터 채널을 확대한 덕분으로 보인다.
코인원의 감성적 이미지는 ▲전문적인(17.2%) ▲발전하는(17.2%) ▲변화에 잘 대응하는(14.6%) ▲혁신적인(13.5%) 항목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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