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FT 기반의 강의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레이블(LABEL)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이 주관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MVB 4(The Most Valuable Builder)에 참여한다. MVB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플랫폼 후원 프로젝트로 웹 3.0(Web 3.0)부터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부문의 우수 프로젝트 10곳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프로젝트에게는 1만 달러 규모의 투자, 마케팅 서비스, 소셜 커뮤니티 지원과 같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전폭적인 후원, 인큐베이팅으로 잠재적 바이낸스 리스팅의 기회가 주어진다.
레이블은 우수 프로젝트에 선정되기 위해 레이블 마켓플레이스 공개를 앞당겨 올 상반기 자체 플랫폼을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소셜 플랫폼과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를 통해 글로벌 커뮤니티를 확장시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이로써 레이블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상호 유기적 관계인 오픈트랙(Opentrack) 인스트럭터들의 콘텐츠 지식 재산권(IP) 권한이 NFT를 통해 거래될 예정이다. 사용자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강의 콘텐츠를 NFT로 거래하며 쉽게 학습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충분한 사용자 수 확보와 NFT 거래 활성화 이후 블록체인 기반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 교육, 거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교육 플랫폼 형태로 발전해 갈 것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