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기업 톡큰(Talken GmbH)의 멀티체인 기반 탈중앙화 NFT 지갑 ‘톡큰’이 자체적인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 톡큰의 NFT 마켓플레이스는 인앱 결제를 적용했다는 특징이 있다. 일반 NFT 마켓플레이스는 암호화폐를 이용한 NFT 구매만 가능하나 톡큰 NFT 마켓플레이스는 누구나 인앱결제 기능으로 간편하게 모바일 환경에서도 신용카드, 휴대폰 등을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연동을 통해 NFT를 구매할 수 있다.
톡큰 마켓플레이스는 현재 클레이튼 기반 NFT 구매를 지원하며, 추후 다른 메인넷을 기반으로 제작된 다양한 NFT 구매도 한 번에 지원할 예정이다.
톡큰은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 출시와 함께 지갑, 마켓플레이스, 민팅(발행) 도구를 한번에 제공하는 ‘톡큰 NFT 수트(Talken NFT Suite)’를 완성했다. 지갑은 메인넷이 다른 복수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체인’ 환경을 지원한다. 이 덕분에 메인넷 별로 적합한 지갑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도 톡큰 하나만 사용하여 가상자산과 NFT 보관, 전송, 교환 등 모든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톡큰을 활용하면 자체 웹3(Web3) 브라우저를 통해 오픈시(OpenSea), 라리블(Rarible) 등 외부 NFT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디파이(DeFi)를 포함한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와 디앱(DApp)도 이용할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