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라스랩스, 실시간 화상회의록 작성 프로그램 ‘스위치미팅' 베타 버전 출시...B2B 시장 진출 본격화

고다솔 / 2022-02-11 13:32:00
아틀라스랩스
아틀라스랩스

AI 음성인식 기업 아틀라스랩스가 화상회의를 실시간으로 기록해 회의록 작성 프로그램인 ‘스위치미팅’ 서비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스위치 미팅은 아틀라스랩스가 이미 안드로이드 기기와 아이폰에 서비스를 지원하는 통화녹음 앱 '스위치콜'의 화상회의 버전이다. 구글의 화상회의 시스템인 구글 미트(Google Meet)를 기반으로 하는 크롬(Chrome) 확장 프로그램으로 현재는 구글 미트를 통한 화상회의 시에 사용할 수 있다.

‘스위치미팅’은 화상회의 내용을 실시간으로 녹음하고, 문자로 바꿔준다. 회의가 끝난 후 번거롭게 음성파일을 추출하여 업로드할 필요가 없다. 특히 화상회의 시에는 여러 명의 참석자가 존재하여 다수가 말을 하게 되는데 ‘스위치미팅’은 회의 참석자의 각각의 목소리를 구분하여 개별로 음성 정보를 수집하고 자동으로 분리해서 실시간으로 기록해 준다.

또한 ‘스위치미팅’을 사용하면 문장으로 기록되는 내용 중 중요한 부분은 하이라이트 표시를 통해 따로 구분할 수 있으며, 기록 내용을 쉽게 공유할수 있다. 회의가 끝난 후에는 자동으로 회의록이 생성된다. 회의 참석자가 정확하게 회의 내용을 확인하고 회의 내용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회의록 내용의 재생, 회의록의 검색과 같은 부가 기능도 제공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