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저장소 앱 'ArDrive', 1720만달러 투자금 조달

고다솔 / 2022-02-28 16:52:57

2월 28일(현지 시각), 암호화폐 전문 매체 디크립트가 블록체인 기반 저장소 앱 ArDrive의 투자금 확보 소식을 보도했다. ArDrive는 시드 라운드를 통해 총 1,720만 달러를 조달했다. 이번 투자에는 투자 주도 기업인 아위브 팀(Arweave Team)과 블록체인 캐피털(Blockchain Capital), 시노 글로벌 캐피털(Sino Global Capital)을 포함한 기관 13곳이 참여했다.

ArDrive는 현재 세계 각지에서 텍스트와 기사, 사진, 영상 등 파일 600만 개를 저장한다. ArDrive는 주요 파일 저장 서비스인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 등과 달리 아위브 블록체인(Arweave blockchain)에서 사용자가 개인 파일을 소유하고 관리하도록 지원한다는 차별점을 내세웠다.

ArDrive는 지난해 여름, 중국 특수 행정 구역 정부의 민주주의 성향 언론사 폐간 등 강력한 검열에 나서자 홍콩 민주화 운동가 집단이 검열을 피해 민주화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사용하면서 주목받은 바 있다. 또, 최근 들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관련 데이터를 보관하는 용도로 ArDrive를 사용하는 사례가 증가한 것으로 관측됐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