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캐나다, 원주민 음악으로 코딩 가르치는 '리믹스&코딩 대회' 개최

오영주 / 2022-03-03 20:43:06

아마존 캐다나(Amazon Canada)가 학생들을 위해 원주민 아티스트의 음악을 사용한 코딩 학습을 실시한다.

외신인 아이티월드캐나다(itworldcanada)에 따르면, 아마존 캐다나(Amazon Canada)는 청소년 자선 단체인 테이크 아이티 글로벌(TakeITGlobal)과 협력하여 유어 보이스 이즈 파워(Your Voice is Power)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유어 보이스 이즈 파워(Your Voice is Power)는 제일리 울프(Jayli Wolf), 다코타 비어(Dakota Bear) 및 사무엘 트렘블레이(Samuel Tremblay)를 포함한 원주민 아티스트의 음악을 사용하여 코딩 기술을 가르치는 커리큘럼 프로그램 및 음악 리믹스 대회다.

유어 보이스 이즈 파워(Your Voice is Power)의 코딩 대회 및 학습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코딩을 배우면서 비트를 리믹스해볼 수 있다. 해당 대회는 2022년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무료 온라인 코드 편집기인 이어스크래치(EarSketch)를 사용하여 원주민 아티스트 노래의 독특한 음악 리믹스를 작곡하면 된다. 노래 길이는 30초에서 3분 사이여야 하며, 5개의 고유한 음악 트랙과 아티스트의 하나 이상 사운드 클립을 포함해야 한다.

또한 유어 보이스 파워(Your Voice is Power)는 소외된 지역 사회의 어린이와 청년들이 컴퓨터 과학을 추구하도록 교육하는 종합 프로그램이다. 사회 정의를 촉진하기 위한 수단으로 음악과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마존(Amazon)측은 “보고서에 따르면 캐나다의 기술 근로자 중 1.39%만이 원주민, 이누이트 또는 메티스로 식별한다”면서 “유어 보이스 이즈 파워(Your Voice is Power)와 같은 프로그램이 교육 초기 단계에서 원주민 학생들을 참여시켜 이러한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 퓨처 엔지니어 캐나다(Amazon Future Engineer Canada)의 책임자인 수잔 아이배치(Susan Ibach)는 "우리는 어린이와 청년들이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유어 보이스 이즈 파워(Your Voice is Power)는 음악과 컴퓨터 공학이 사회 정의를 발전시키는 도구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줄 뿐아니라. 학생과 교사가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목표는 더 많은 젊은이들, 특히 소외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장기적으로 흥미진진한 학업 및 직업 기회로 이어질 수 있는 열정을 개발하도록 돕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영주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