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오디세이·핏투게더, 스포츠 데이터 NFT 마켓플레이스 사업 맞손

고다솔 / 2022-03-11 15:44:50

스포츠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핏투게더와 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록오디세이가 블록체인 기반의 스포츠 데이터 NFT 마켓플레이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의 축구리그 데이터를 활용한 NFT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상빈기 중으로 스포츠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하고, 국내 뿐 아니라 다양한 해외 축구 구단 및 타 스포츠 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을 확장할 전망이다. 향후 이렇게 발행된 스포츠 기반 NFT는 P2E 게임과 연계돼 NFT 홀더 대상 가상 리그, 육성 게임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핏투게더는 웨어러블 EPTS (Electronic Performance Tracking System) 기술을 기반으로 스포츠 선수들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움직임 빅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스포츠 팀의 의사결정을 돕는 솔루션 ‘오코치’를 제공하고 있다.

블록오디세이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 물류 정품인증 솔루션인 ‘SCANUS’와 NFT 플랫폼 ‘Revitu’를 제공한다. 최근 금융권 최초의 NFT 발급 및 관리 서비스인 ‘My NFT’를 ‘신한 플레이’에 론칭하는 성과에 힘입어 SK네트웍스로부터 108억원의 투자 유치를 받는 등, 올 초 약 360억원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며 고속 성장하고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다솔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