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글로벌 NFT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가 글로벌 NFT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각 사와 체결하게 되며, 참여하는 기업들은 총 26개의 기업으로, 소프트뱅크(SoftBank Corp.), 네이버(NAVER), 라인 대만(LINE Taiwan Limited), 네이버제트(NAVER Z), 네이버웹툰(NAVER WEBTOON Ltd.), 라인스튜디오(LINE studio), 라인게임즈(LINE Games), 씨제이이엔엠(CJ ENM), 와이지플러스(YG PLUS), 해시드(Hashed), 케이옥션(K Auction), 신세계(SHINSEGAE), 비자(VISA), 크립토닷컴(Crypto.com), 에이펀 인터렉티브(Afun Interactive), AI 네트워크(AI Network), 제이앤존(J&John), K현대미술관(KMCA), 로드 컴플릿(LoadComplete), 롯데월드(LOTTE WORLD), 미티컬 게임스(Mythical Games), 판게아(Pangea), 피치스 (Peaches.), 111퍼센트(111%), 리치에일리언(Rich Alien), 와우포인트(WOW POINT) 등이다.
라인 넥스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게임, 엔터테인먼트, 웹툰, 메타버스, 아트,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각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으로 협력해 글로벌 NFT 밸류 체인을 구축하고 NFT 생태계 확장을 주도할 예정이다. 또한, 라인의 우수한 NFT 및 블록체인 기술을 각 사의 유명 IP, 아티스트 및 컨텐츠 등에 적용하여 다양한 NFT 개발에 참여해, 유저들이 더욱 친근하게 사용할 수 있는 NFT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된 NFT는 라인 넥스트에서 개발 중인 글로벌 NFT 퍼블리싱 플랫폼 ‘도시(DOSI)’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미티컬 게임즈의 경우, 양사간 블록체인 메인넷 관련 제휴를 시작으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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