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실무형 교육과 함께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빗썸 테크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올해로 2년째인 ‘빗썸 테크 아카데미’는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 경력 1년 이상 4년 이하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에 준하는 경험이 있다면 신입 개발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커리큘럼은 빗썸과 IT 인재양성 스타트업인 ‘코드스테이츠’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된다.
대규모 트래픽 환경에서 프론트엔드ㆍ백엔드 개발자가 갖추어야 하는 필수적인 기술요소를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전반부 3주는 현업 엔지니어가 직접 강의하고 후반부 3주는 프론트엔드 과정 교육생과 백엔드 과정 교육생이 한 조가 되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일반적인 학원의 팀 프로젝트와 다르게, 프로젝트 주제의 기획과 팀 구성 단계부터 교육생들의 자율과 합의에 맡기는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코드스테이츠 플랫폼에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재직자도 무리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19시 이후에 시작하여 교육생 편의를 제고했다. 선발인원은 총 30명이다.
참가신청은 이달 14일부터 30일까지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 또는 인쿠르트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교육은 4월 11일부터 5월 20일까지 6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비용은 빗썸에서 전액 지원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