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모카브랜즈(AnimocaBrands,이하 ‘애니모카’)와 합작법인 애니큐브엔터테인먼트((ANICUBE ENTERTAINMENT LIMITED, 이하 ‘애니큐브’)를 설립한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가 블록체인기술 전문기업 주식회사 네스트리미디어그룹(이하 ‘네스트리’)이 진행하는 유상증자에 참여한다. NFT 정보 플랫폼 네스트리(Nestree)의 지분을 인수해 블록체인 및 NFT 전문기술을 확보하고, 큐브엔터와 애니큐브의 블록체인 사업과 시너지를 내겠다는 목표이다.
‘네스트리미디어’는 보상형 메신저 서비스로 시작하여 현재 탈중앙화지갑과 블록체인 보상기반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리워드 커머스 네스트리몰 등을 가지고 있는 IT기반 블록체인기술 전문기업이다. 최근 3월21일에는 NFT어그리게이터 서비스를 개시하며 사업 영역 확장을 발표하였다. NFT어그리게이터 서비스란 NFT 포털 사이트로서 NFT마켓과 상품의 방대한 자료를 유저입장에서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찾고 조회할 수 있게 되는 서비스이다.
‘네스트리’는 애니모카의 파트너사인 Opensea(오픈씨), 파운데이션(Foundation) 등과 연동하고 있으며, 두나무(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연구 자회사 ‘람다256’에서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루니버스 및 삼성블록체인 월렛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큐브엔터는 한국 문화를 세계로 전파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자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샌드박스(The Sandbox)'에 가상 토지를 구매했다. 네스트리가 기술지원을 할 예정이다. 추후 큐브엔터는 유망 미래산업에서 기술 기반 신규 서비스 모델 발굴을 이어가고자 한다. 한편 큐브엔터는 지난 24일 ‘애니큐브’의 공식 SNS(트위터, 인스터그램, 디스코드) 채널을 오픈하고 내달 4월5일 진행될 첫 NFT 에어드랍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을 공지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