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안신용평가 전문기업 '크레파스솔루션' 자회사 크레파스플러스가 최근 MZ세대의 금융라이프 개선을 위한 ‘UP당’ 앱 정식 출시 소식을 발표했다.
UP당 앱은 장학, 지원 사업 및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으로서 국내 1만 개 이상의 산재되어 있는 국가, 자치, 비영리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MZ세대 자금에 대한 고민을 은행에서만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 정책 등 새로운 금융상품의 경험으로 해소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발되었다.
'UP당 앱'은 ▲장학금, 장학사업, 지원금, 지원사업 모음 ▲거주 지역, 거주형태, 근무형태, 관심분야 등 선택 정보에 따른 맞춤형 정보 등의 서비스 ▲시작일, 마감일, 발표일 등 캘린더로 스케줄링 ▲스타트업과 MZ세대를 이어주는 기획전 ▲대출비교(오픈예정) 등 MZ세대에게 유용한 금융 정보도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금융라이프 개선을 기대한다.
지난 12월부터 약 3개월간 오픈 베타 서비스로 얻은 긍정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MZ세대의 금융서비스 사용과 이해를 돕고자 정식 출시했다. 추후 코업(CO-UP) 서비스를 통해 ‘월세 보증금 대출서비스’, ‘BNPL(buy now pay later) 서비스’ 등 청년들에게 필수적인 서비스로 확장해 나아갈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