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인도 공장서 아이폰13 생산 시작

온라인뉴스팀 / 2022-04-11 23:54:04
출처: Apple Newsroom
출처: Apple Newsroom

4월 11일(현지 시각), 로이터, 엔가젯 등 복수 외신은 애플이 인도에서 아이폰13 라인업 양산에 돌입했다는 소식을 보도했다. 애플의 아이폰13 라인업 생산을 담당하는 인도 공장의 위치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다. 다만, 로이터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인도 타밀 나두(Tamil Nadu) 마을의 폭스콘 공장에서 아이폰13 라인업 기기 조립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국 온라인 테크 매체 엔가젯은 인도 공장에서 아이폰13 라인업 생산에 착수하는 일이 전혀 놀랍지 않다고 설명했다. 인도 정부는 부품 30%를 인도에서 확보하도록 명령하는 투자 법률 규정을 포함한 다양한 수단을 동원해 기업의 인도 내 제품 생산 압박을 가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애플이 아이폰13 라인업을 다른 곳에서 생산한다면, 인도 공장에서 생산할 때보다 부품 가격이 천문학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

또한, 애플은 최근 들어 무역 분쟁을 피하고자 중국 이외에 제품 생산 지역 다각화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인도 공장은 애플이 중국 공장 의존도를 낮추며 생산 지역 다각화 전략을 펼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일각에서는 애플이 에어팟과 맥북 생산 국가로 베트남을 채택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니케이 아시안 리뷰는 애플이 코로나19 때문에 베트남 생산 일정을 미루었다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