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제1회 '데보션 테크데이' 통해 ICT 계열사 기술 역량 공개

온라인뉴스팀 / 2022-04-27 13:47:39
SK텔레콤이 SK ICT 계열사가 보유한 기술 역량을 외부 개발자와 공유하는 '데보션 테크데이'(DEVOCEAN Tech Day)를 29일 진행한다. (SKT 제공)

SK ICT 계열사들이 보유한 기술 역량을 공유하는 제1회 '데보션 테크데이(DEVOCEAN Tech Day)' 4월 29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27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번에 처음 열리는 데보션 테크데이는 SK에서 개발한 기술 및 솔루션을 외부 개발자들에게 소개하는 행사로 분기마다 진행할 예정이다.

'데보션'은 개발자들을 위한 영감의 바다(Developer's Ocean)라는 뜻으로, 지난해 6월 SK텔레콤이 SK하이닉스, SK(주)C&C,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등 SK ICT패밀리 소속 개발 전문가들과 외부 개발 인재 간 소통을 위해 만든 개발자 커뮤니티다.

데보션은 매월 다양한 업계 개발자들이 개발 관련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세미나를 열고 개발 관련 콘텐츠를 담은 '데보션 레터'를 발송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쿠버네티스 기반의 컨테이너 기술을 시연하고 상용화 사례를 소개한다. 컨테이너 기술은 앱, 서비스 등 소프트웨어를 가상화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앱, 서비스 등 출시와 수정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또 쿠버네티스 플랫폼을 활용하면 서비스나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점검할 때,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지 않아도 돼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