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보팅 플랫폼, 주주총회 서비스에 메타버스 기술 도입

온라인뉴스팀 / 2022-04-27 15:07:28

전자투표와 주주총회를 제공하는 이노블록 김도형 대표가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해, 이원화된 기존 채널을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이노보팅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과 얼굴인증 기술 적용을 통한 간편 로그인으로 투표 편리성을 증대하고, 투표 관리 업무에 투입되는 인력과 시간을 단축시켜 예산 및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다주는 투표 플랫폼으로, 기존 이노보팅 전자투표와 이노보팅 주주총회 등 투표 서비스에 메타버스를 도입하여 더욱 실감나는 투표 환경과 유저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맞춤형 서비스는 얼굴인식 및 DID 인증 통한 사용자 신원을 확인후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해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 주주총회 참석자는 메타버스내 로그인시 소유 회사의 전자주주총회 장으로 이동하고 안건에 대한 투표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노블록은 메타버스 기술을 투표 플랫폼에 도입하여 회원가입, 아바타 생성, 이벤트 회사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확장 가능성을 두고 개발에 착수하여 올해 연말에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투표자들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제로 설정한 투표 장소에서 실시간 영상통화 및 채팅 등으로 자신만의 아바타를 통해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