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헬스케어 IT기업 휴마트컴퍼니(대표: 김동현)가 자사의 트로스트(Trost) 앱에서 ‘멘탈케어 루틴’과 ‘감정마켓’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금일(29일)밝혔다.
휴마트컴퍼니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남민우)에서 운영하는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에서 2015년도 대상을 수상한 스타트업이다.
새롭게 출시한 ‘멘탈케어 루틴’(이하 '루틴')은 일상생활 속에서 작지만 나를 불편하게 하는 여러 심리적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무료로 제공된다. 스트레스, 불면, 우울, 허전함, 화, 불안, 무기력, 행복, 힐링 등 다양한 감정과 상황에서 할 수 있는 10분 내외의 소소한 루틴을 안내하며 이를 매일 규칙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멘탈케어 루틴은 하루를 알차고 의미 있게 보내고자 하는 MZ세대의 트렌드와 관심사를 반영한 서비스다. ‘갓생살기’, ‘미라클 모닝’, ‘리추얼’ 등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루틴을 통해 마음을 돌보는 ‘습관’을 만들 수 있다. 매일 조금씩 쌓은 습관으로 누구에게나 언제든 찾아올 수 있는 힘든 상황과 감정에 대응하자는 취지다.
트로스트는 국내 최초 감정 커머스 서비스인 ‘감정마켓’ 또한 새롭게 선보인다. 부정적인 감정이나 상황을 해결하거나, 감정을 즐기도록 특화된 상품이 큐레이션 된다. 감정기록장, 마음 여행 키트, 슬리핑 디퓨저, 티백 차, DIY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된다.
고객은 상품 사용을 넘어서 특정 ‘감정’ 자체를 쇼핑하며, 감정에 더 몰입하는 경험으로 재미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기존 커머스 ‘셀프케어몰’은 ‘감정마켓’으로 통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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