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윤석열 대통령 취임기념, 우표형태 NFT 발행

온라인뉴스팀 / 2022-05-05 12:09:56
신작 4종의 단일우표 형태 NFT 작품
신작 4종의 단일우표 형태 NFT 작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캐릭터로 형상화한 NFT(대체불가토큰)가 등장한 가운데 이번에는 대통령 취임기념 우표형태 NFT가 발행된다. 20대 대선 전에 종로 우미관 벽화 아트배틀에서 패했던 ‘탱크시’ 작가가 윤석열 당선인에 대한 지지와 응원의 표현으로 우표형태 NFT 발행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금번 취임 기념 우표형태 NFT 발행에는 ‘SNOWY’ 작품이 재등장한다. 비록 아트배틀에서는 패배의 쓰라린 아픔을 겪었지만, 대선 승리라는 역설적 이야기를 더하고 있기에 가치 상승 여부와 관련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다른 신작들과는 다르게 이미 이용을 했다는 의미에서 ‘소인’이 찍혀 있다.

디자인 종류는 크게 4가지이다. 작가는 기존 ‘SNOWY’에 ‘박윤악수’, ‘윤퍼컷’, ‘윤청천’, ‘윤탐정’ 등 4개의 신작을 더해 5종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실물 우표와 유사한 형태인 ‘단일우표’, ‘소형시트’, ‘전지’ 등으로 발행하고, 지금까지 없었던 퍼즐 형태의 전지우표도 더해진다.

퍼즐전지는 NFT 작품만의 고유성 및 희소성을 가미하여 하나의 작품을 퍼즐과 같이 여러 조각으로 쪼개고, 각 조각을 개별적인 NFT로 발행하는 것이다. 구매자들은 실제 우표를 수집하는 것과 같이 전지 내지 시트에 들어간 모든 조각을 수집해야 하는 ‘미션’을 부여받게 된다.

우표형태 NFT는 메타아지트 사이트에서 사전구매 신청을 받아 우선적으로 판매하게 된다. 사전구매 신청은 5월 3일부터 대통령 취임일인 10일까지 이어지고, 사전구매 신청자들은 11일, 일반 구매자들은 13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이 발행 수량을 초과할 경우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