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투자 기업 '코발트', '더발라' 팁스 최종 선정

온라인뉴스팀 / 2022-05-06 09:44:06

팁스(TIPS)운영사이자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인포뱅크(대표 박태형)의 투자 기업 ‘코발트(대표 이해일)’와 ‘더발라(대표 임관령)’가 팁스에 최종 선정되었다.

‘코발트’는 문서 자료 전달 시 발표 영상도 함께 만들어 보낼 수 있는 비대면 통합 문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프리젠트(present)’를 제공하고 있다. ‘프리젠트’는 펜데믹 이후 원격근무가 대중화되면서 문서 공유만으로 부족한 의사소통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영상 자료를 첨부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문서에 대한 설명 영상을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영상 수정이 필요한 경우 전체 영상을 다시 제작할 필요없이 부분 수정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했다. 코발트는 문서 중심 영상 데이터화 기술에 관한 국내 특허를 출원하였고 국제 특허 준비 또한 진행중에 있다. 프리젠트는 현재까지 누적 150개국에서 40,000여명이 방문했으며 고객으로부터 콘텐츠 제작의 장벽을 크게 낮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다른 팁스 선정팀인 ‘더발라’는 메이크업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발라랩(Valla Lab)’을 운영하고 있다. ‘발라랩’은 뷰티 크리에이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뷰티 정보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데이터베이스화 하고, 이를 활용해 초개인화 뷰티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실제 오프라인에서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메이크업 아티스트 매칭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뷰티 크리에이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추천하는 제품을 플랫폼 안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국가 자격증을 보유한 메이크업 전문가의 노하우와 화장품 추천, 1:1 메이크업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국내에서 ‘발라랩’ 이 유일하다. 작년 3분기 정식 서비스 출시 후 거래액은 매월 20% 이상 상승하고 있으며, 트래픽 또한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