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비블록이 운영하는 NFT마켓에서 미디어 아트, 버츄얼 캐릭터,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아티스트 듀오 studio YOG 작가의 NFT 작품 <감각지도> 시리즈를 5월 10일 오전 9시 공개한다.
이번에 비블록 NFT마켓에 소개되는 <감각지도> 시리즈는 소리와 촉감, 온도 등을 손끝으로 느껴보는 감각적인 화면을 애니메이션에 담은 작품으로 총 3작품 각각 10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비블록 NFT마켓에 선보이는 <감각지도> 시리즈는 시각장애인과 비시각장애인이 함께 걸어가는 내용을 담은 애니메이션 <산책가>를 모티브로 제작된 작품으로, 수익금도 장애인과 비시각장애인이 함께 공감 및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studio YOG의 작품들은 부산영화제, 베니스 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 상영됐으며, 스페인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최우수상, SBS 애니메이션 어워드 심사위원 특별상 등 수십 여 건의 수상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2021년부터 기존의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NFT 아트로 확장하고 있다.
Studio YOG의 김영근 작가는 NFT 아트를 콘텐츠로 하는 ‘돈신궁예’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NFT 아티스트의 입문서인 <NFT 아트 실전수업>도 출간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밖에 Studio YOG 작가 및 <감각지도>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비블록 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