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음향장비 전문기업 사운드캣이 아이에프아이 오디오'(ifi-audio)의 'DAC'와 헤드폰 앰프를 겸한 'xDSD 그리폰'(xDSD Gryphon) 출시 소식을 발표했다.
아이에프아이 오디오'(ifi-audio)는 전 세계 오디오필들을 위해 탄생한 브랜드로 DAC, 헤드폰 앰프, 프리앰프, 파워 액세서리 등 하이파이 오디오 기기를 개발, 제작하고 있으며 기존의 젠덱(Zen DAC),젠켄( Zen CAN), xDSD 등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의 제품들로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다.
아이에프아이 오디오'(ifi-audio)에서 출시된 'xDSD 그리폰'(이하 그리폰)은 신화 속 동물의 이름이 붙여졌는데 그리폰이 독수리와 사자가 결합한 최강의 동물인 것과 같이 아이에프아이 오디오'(ifi-audio)의 그리폰은 'xDSD'와 'xCAN'을 하나의 궁극의 완성형으로 만든 휴대가 가능한 올인원 하이파이 시스템이다.
디지털부와 아날로그부의 품질은 고급 거치형 기기 수준의 레벨이며 손바닥 크기의 컴팩트한 본체에는 고밀도 집적회로설계를 통해 휴대 및 거치 어느 쪽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특히, 매우 낮은 노이즈 레벨 유지, 1000mW의 높은 파워 출력, 풀 밸런스 4.4mm, S-Balanced 3.5mm 아날로그 라인 출력 및 고감도 이어폰 출력을 위한 'iEMatch' 기능 내장, 이어폰과 헤드폰의 감도를 자동 감지하여 출력 전력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까지 지원한다.
USB, S/PDIF, 블루투스와 아날로그 총 4개의 입력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Burr-Brown DAC 칩셋을 사용하여 뛰어난 음질과 성능을 보여주며,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기존 LED 색상 및 물리버튼 등 떨어지는 시인성을 개선하였다.
또한, 아이에프아이 오디오'(ifi-audio)만의 특수한 기술인 'XSPACE', 'XBASS Ⅱ', 'iEMatch'가 모두 들어있으며 노이즈를 저감하는 'PureWave' 기술을 통해 파워는 높이고 노이즈는 줄이도록 설계되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