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트레이스, 반도체 기업에 자가학습 AI 공급하며 사이버 보안 강화 지원

온라인뉴스팀 / 2022-05-13 17:47:42
출처: Darktrace 트위터
출처: Darktrace 트위터

5월 12일(현지 시각), 약속 사이버보안 AI 기업 다크트레이스(Darktrace)가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IT 및 OT 환경 보호를 위한 자가 학습 AI(Self-Learning AI) 공급 계약을 체결한 소식을 발표했다. 이번 계약 규모는 수백만 달러 상당에 이른다.

다크트레이스와 거래한 기업의 정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전 세계 직원 1,000여 명을 주고 있으며, 대중교통과 헬스케어, 제저, 건설 등 여러 업계에 걸친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한다.

거래 상대인 반도체 기업이 반도체 기술 수요 증가 추세에 따른 혁신을 이어가려 하는 상황에서 다크트레이스의 산업 면역 시스템(Industrial Immune System)이 기업 내부와 업계, 국가 단위의 위협 및 사이버 공격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가 학습 AI는 사용 기관의 일상 패턴 학습 및 적용에 따라 고유한 방식으로 반도체 기업에 도움을 줄 것이다. 특히, 정상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AI가 신규 사이버 위협 예방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