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프리미엄 스토리텔러 그룹 스튜디오드래곤(STUDIO DRAGON)과 파트너십을 맺고 드라마 IP를 메타버스에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 내 가상 부동산인 ‘랜드(LAND)’에 스튜디오드래곤 지식재산권(IP) 기반으로 한 K-드라마 놀이공간을 조성해 게임, 전시, 제작발표회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스튜디오드래곤은 글로벌 인기 드라마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캐릭터, 의상, 소품 등 아바타 액세서리와 게임 아이템 등을 NFT로 제작 발행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전 세계 K-콘텐츠 팬들에게 또 다른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더 샌드박스와 함께하는 다양한 글로벌 IP와의 협업 콘텐츠를 스튜디오드래곤 랜드(LAND)에서 구현할 계획이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이번에 합류한 스튜디오드래곤 외에도 토닥토닥 꼬모(Pat a Pat COMO), 뽀로로(Pororo),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시프트업(SHIFT UP), 유비소프트(Ubisoft), 아타리 (Atari), SM브랜드마케팅(SM Brand Marketing), 큐브엔터테인먼트(Cube Entertainment), 스컬 앤 쿤타(Skull & Koonta), K리그(K-League), 제페토 (ZEPETO), 스눕독(Snoop Dogg), 워너 뮤직 그룹(Warner Music Group), 데드마우스(Deadmau5),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 리치 호틴(Richie Hawtin), 아디다스(Adidas), 워킹 데드(The Walking Dead), 스머프(The Smurfs), 케어베어(Care Bears), 그리고 크립토키티(CryptoKitties) 등 200곳이 넘는 파트너사들과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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