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금융 결제 솔루션 기업 ㈜한국포인트거래소는 공유형 전동 킥보드 '씽씽'을 운영하는 ㈜피유엠피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유형 전동 킥보드 ‘씽씽’과 한국포인트거래소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지펙스(GPEX)’의 이용 촉진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한 공동 마케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암호화폐 스왑(교환) 등의 기술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도 함께 나선다.
㈜피유엠피 김상훈 대표이사는 “최근 씽씽의 서비스 운영지역과 규모가 대대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고객들의 사용경험을 더욱 개선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씽씽의 브랜드 인지도와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여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포인트거래소 김재학 대표이사는 “전동 킥보드의 주요 이용자인 2030세대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암호화폐 투자와 NFT 등의 가상자산 상품 구입에 익숙해 양사간 마케팅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자리잡을 수 있는 가상자산 연동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