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서레이·서섹스 경찰국, 모토로라 솔루션의 프론토 사용한 모바일 기반 인터폴 접근 협력

온라인뉴스팀 / 2022-06-08 18:00:42

英 서레이 경찰국·서섹스 경찰국, 모토로라 솔루션의 프론토 사용한 인터폴 접근 협력

6월 8일, 영국 서레이 경찰국과 서섹스 경찰국이 모토로라 솔루션(Motorola Solutions)의 프론토(Pronto)가 세계 최대 범죄 데이터세트인 인터폴 사용 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경찰국의 중요한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면서 궁극적으로 국가 안보 보호와 일일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프론토는 영국 전역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모바일 치안 감시 솔루션이다. 프로톤은 모바일 생체 정보와 연방 수사 결과 등을 포함한 상황 인식 수준을 강화해, 공공 안전을 향상한다. 프론토는 인터폴 데이터베이스 소속 경찰관 4,500여 명을 지원할 새로운 기술을 갖추었으며, 국제 수색 영장 발급과 탈취 자산, 무기 관련 위협 등 국제 정보 수백만 건을 즉시 확보하도록 돕는다.

앰저 킹숏(Amber Kingshott) 서레이 경찰국 모바일 개발 관리자는 "프론토는 2009년부터 항상 서레이 경찰국의 디지털화의 일부분이었다. 인터폴 접근 권한을 갖게 되면서 수색을 위해 동료나 경찰국에 별도로 연락하지 않도고 일상 속 수사와 작전 수행 시간을 줄여나가면서 긴급 상황 대처를 향상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티븐 보니페이스(Steven Boniface) 서섹스 경찰국 수사 최고 감시관은 "보통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인터폴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는 데 평균 1.2초가 걸린다. 경찰관은 장소와 시간 제약 없이 필요한 기록을 수색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인터폴의 중요한 정보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경찰관과 영국 시민의 안전을 향상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