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정보 접근성 향상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 서비스 구매

온라인뉴스팀 / 2022-06-23 16:18:56

미국 온라인 테크 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위키미디어 재단은 구글이 기업 중 최초로 자사의 상업용 서비스인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스(Wikimedia Enterprise)'를 구매한다고 밝혔다. 구글이 위키미디어 재단의 서비스를 구매하는 이유는 검색 엔진 정보 정확성과 실시간 정보 제공 접근성 향상이다.

지난해 출시된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스 서비스는 고객이 위키미디어의 서비스에서 다량의 정보를 재사용해, 콘텐츠 접근성을 향상하도록 돕는다.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스는 단순히 다량의 무료 데이터와 공개 접근성을 갖춘 API에 의존해, 위키피디아 웹 페이지에서 정보를 스크랩하지 않는다. 그 대신 고객이 API를 더 나은 방식으로 사용해, 대규모 정보 재사용과 효율적인 분류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팀 팔머(Tim Palmer) 구글 검색 파트너십 관리 총괄은 엔터프라이스 서비스를 통해 위키미디어 재단과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레인 베커(Lane Becker)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는 위키미디어 엔터프라이스 서비스가 개발 초기 단계일 뿐이라고만 전하며, 구글과의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