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립틱 랩스, 인도서 샤오미 포코 F4 5G 스마트폰에 AI 가상 근접 센서 적용

온라인뉴스팀 / 2022-06-24 17:24:07

글로벌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업 엘립틱 랩스(Elliptic Labs)가 AI 가상 근접 센서(AI Virtual Proximity Sensor)인 이너뷰티(INNER BEAUTY)를 샤오미 포코 F4 5G 스마트폰에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포코 F4 5G는 인도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퀄컴 스냅드래곤 870을 탑재한 저가 샤오미 스마트폰이다.

AI 가상 근접 센서는 사용자가 통화 도중 귀를 기기와 가까이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끄고 화면 터치 기능을 비활성화 한다. 사용자와의 거리 감지 능력이 없다면, 통화 도중 사용자 귀나 뺨이 의도치 않게 원하지 않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배터리 전력 소모 원인이 될 수 있다.

엘립틱의 AI 가상 근접 센서는 전용 하드웨어 센서가 없더라도 사용자와 기기의 거리를 감지할 수 있다. 하드웨어 센서를 소프트웨어 센서로 변경하여 기기 비용 부담과 자원 확보 위험성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한편, 엘립틱 랩스 CEO 라이라 다니엘센(Laila Danielsen)은 "샤오미와의 관계를 이어가게 되어 기쁘다. 엘립틱 랩스의 기술은 최고의 스마트폰 거리 감지 기술이다. 100% 소프트웨어 전용 솔루션이 샤오미의 더 영리한 친환경 기기, 그리고 사용자 친화적 기기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

IT/Tech, 금융, 산업, 정치, 생활문화, 부동산, 모빌리티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